본문 바로가기
건강

약 이름, 약 모양, 의약품명 검색 쉽게 하는 두가지 방법

by ☆STAR 2021. 10. 21.

약 이름, 약 모양, 의약품명 검색 쉽게 하는 두 가지 방법

 

우리가 몸이 아플 경우 병원에서 처방약을 받거나 약국에서 약을 사 먹는데요 처방받은 약이나 약국에서 구입한 약이 구체적으로 어떤 종류이고 어떠한 성분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약에 대한 성분이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궁금할 때 약이름, 약모양, 의약품명으로 쉽게 검색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약품검색 및 약 모양 검색 첫 번째

 

약이름, 약모양, 의약품명으로 쉽게 검색해보는 방법 첫 번째는 바로 네이버 의약품사전 - 지식백과에서 검색해보기입니다.

 

우선 네이버에 '의약품검색' 또는 '약모양검색' 으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의약품 검색'으로 검색을 하면 의약품명으로 찾기를 할 수 있는데요 네모칸 안에 약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면 됩니다.

 

 

 

'약 모양 검색'으로 검색을 하면 약 모양으로 찾기를 할 수 있는데요 약 모양으로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의약품 사전 화면에서 약 이름, 약 모양, 의약품명으로 쉽게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약 정보로 검색, 약 모양으로 검색을 할 수 있고 약의 모양이나 색상, 제형, 약에 새겨진 분할선 등의 모양을 직관적으로 선택해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약 검색 바로 밑에는 검색된 약에 대한 리스트들이 있는데요 주간조회순, 최신순(최신으로 등록된 순), 약 이름에 대한 가나다순으로 선택해서 볼수도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주간조회순 1위는 타이레놀정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약 이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한 예시로 제가 복용하고 있는 빈혈약을 한번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약 정보로 검색해보겠습니다. 약 정보로 검색 칸에 약통에 쓰여있는 '훼로바유서방정'을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면 아래에 약에 대한 정보가 검색됩니다.

 

 

이번에는 약 모양으로 검색란에 알약의 위에 새겨져 있는 글자인 'FER'을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검색을 입력하면 마찬가지로 약에 대한 상세 내용이 검색됩니다.

 

약에 별도의 글자가 새겨져 있지 않다면 약의 모양, 색상, 재형, 분할선 등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된 결과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약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약처 분류, 제조업체명, 보험코드 등의 정보와 외형정보, 성분정보, 저장방법, 효능효과, 용법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검색 및 약 모양 검색 두 번째

 

약이름, 약모양, 의약품명으로 쉽게 검색해보는 방법 두 번째는 바로 네이버 의약품안전나라 사이트에서 검색해보기입니다.

 

우선 네이버에 '의약품검색' 으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의약품안전나라 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의약품안전정보포털인 의약품안전나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과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의약품 안전나라 사이트에 들어가면 왼쪽에 의약품 등 제품 검색으로 약 이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안전나라 사이트에서도 네이버 의약품사전과 같이 약의 제품명이나 업체명으로 검색하거나 낱알검색으로 약의 모양, 색상, 제형, 분할선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고 검색 결과는 오른쪽에 보입니다.

 

 

 

의약품안전정보포털인 의약품안전나라에서 검색된 결과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약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복용하는 약 또는 구입한 약에 대한 약 이름, 약 모양, 의약품명 등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위의 두 가지 방법으로 검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의약품사전

https://terms.naver.com/medicineSearch.naver

 

의약품사전

https://terms.naver.com/medicineSearch.naver?

terms.naver.com

 

의약품안전나라

https://nedrug.mfds.go.kr/searchDrug

 

의약품안전정보포털

요청하신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찾으시려는 페이지는 변경되었거나, 현재 사용할 수 없는 페이지입니다. 입력하신 주소가 정확한지 다시 한번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nedrug.mfds.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