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주린이의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 결과 공개

by ☆STAR 2021. 9. 23.

주린이의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 결과 공개

 

지난 9월 7일~ 9월 8일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 일정이 있었습니다. 주린이인 저도 한번 참여해봤는데요 많이 늦었지만 공모주 참여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공개해보겠습니다.

 

추후에 한국투자증권에서 공모주 청약을 하실 분들은 이 과정을 따라해보셔도 좋겠습니다.

 

 

 

- 9월 7일 현대중공업 청약을 위해서 한국투자증권 앱에 접속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이벤트로 만들어두었던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요즘 IPO 공모주 청약용 계좌로 쏠쏠하게 잘 사용중입니다.

 

 


 

 

-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취소 메뉴에서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을 클릭합니다.

 

 


 

 

-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 메뉴에서 청약가능종목 리스트가 보이고 유가증권시장에 현대중공업(주)가 있습니다. 현대중공업(주)를 클릭합니다.

 

 


 

 

- 현대중공업 확정발행가는 6만원입니다. 청약 내용을 확인하고 제일 아래에 있는 청약하기를 클릭합니다.

 

 


 

 

- 현대중공업 납입일은 9월 10일이었고 상장일은 9월 17일이었습니다. 청약 내용을 확인하고 제일 아래에 있는 청약하기를 클릭합니다.

 

 


 

 

- 중복청약에 관한 유의사항을 확인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투자설명서 교부와 투자설명서 내용을 확인하고 체크해줍니다.

 

 

 

- 청약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 마지막으로 청약 수량 입력란에 청약 수량을 입력하고 환불금 계좌를 확인한 후 청약하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최소 청약 주수인 10주를 청약했습니다.

 

 


 

 

- 확인 또 확인 중요합니다! 정말 마지막으로 청약 내역을 확인하고 청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확인에 확인을 거쳐서 드디어 현대중공업(주) 청약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ㅎㅎ

 

 


 

 

- 저는 최소 청약 수량인 10주 청약을 넣었는데요 균등수량으로 균등주 2주를 배정받았습니다.

 

 


 

 

그리고 상장 당일인 9월 17일이 되었는데요 사실 그날 업무가 너무 바빠서 한국투자증권 앱을 열어볼 시간이 없었습니다. 점심시간에도 확인을 못하였고 장이 끝난 장마감 후에야 확인을 해봤기 때문에 그날 주가가 어떻게 움직였는지는 저도 나중에 그래프를 보고 알았습니다.

 

 

종가와 수익률을 확인하니 현대중공업 수익률이 85.83%나 되었습니다. 2주뿐인데 수익금이 103,000원이나 되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금융

 

https://finance.naver.com/item/coinfo.naver?code=329180

 

네이버 금융

국내 해외 증시 지수, 시장지표, 펀드, 뉴스, 증권사 리서치 등 제공

finance.naver.com

 

 

현대중공업 시가총액은 9조 8,982억입니다. 9월 17일 상장일에 고가 135,000원까지 갔었는데요 긴 추석 연휴 후에 주식시장이 다시 개장되는 오늘 9월 23일에는 현대중공업의 주가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해집니다.

 

주린이인 저로서는 아직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을 예측할수는 없지만 좋은 결과가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현대중공업 주주분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